경영과

학과소개

2년 2년제 전문학사

학과전화번호 : (031) 860-5028

management
Department

기업체 맞춤형교육과 수요자 요구중심의 특화 교육

기업체의 인력수요에 맞추어 동원증권 부사장, 경영학박사, 세무사 출신의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이 특화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을 기업체 현장적응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NCS기반 실무중심으로 교과목을 편성하여 공인기관의 평가를 통해 성과를 인증 받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법인, 금융기관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회계담당 업무에 필수적이며 평생 안정된 직장으로 취업하는데 보증수표라 할 수 있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관련(AT 포함) 자격증을 ‘12~’19년 현재까지 106명이 합격(‘18년 전산세무 2급과 TAT 2급 3명 등 총 13명 취득)하고 '19년 누적 기준 유통관리사를 119명이 합격하여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재학생 전원 1인 2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안정된 직장으로 취업하는 우선 요건이 되는 전산세무회계와 AT 자격증 이외에도 사무관리 업무를 위한 ITQ 등 국가공인 자격증을 많은 학생들이 취득하고 있습니다. 이는 평생 안정된 직장으로 취업을 보증하는 전산세무회계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산세무회계 엘리트반과 유통관리사 특강반을 주기적으로 운영한 성과이기도 합니다.


특히 취업 질관리프로그램에 따라 ‘15년~’19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KT그룹사에 총 11명이 합격하였고, ‘18년과 ’19년에도 국내 중대형 회계법인인 삼덕회계법인에 2년 연속 취업에 성공하였고, 졸업 후에도 지속적인 관계지도를 통해 경영과 졸업생 중 세무사를 배출하였고 박사 학위 취득 후 대학교수로 임용되는 등 뛰어난 실적을 이미 달성한 바 있습니다.


회계세무법인, 금융기관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세무회계분야로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급여 및 근로조건이 우수한 기업체로 지속적으로 취업하고 있고 취업의 양적․질적 성과를 꾸준히 달성하기 위해 학과 학생과 교수진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로 및 자격증

진로분야
창업(제조/판매/중개업), 기업체(인사/생산/물류/재무/회계담당 등), 은행/증권사 금융회사 , 경영정보시스템운용업체, 세무회계사무 서비스업, 기업신용평가회사, 기업경영/프랜차이즈 컨설팅, 각종 전문직(세무사/중개사 등), 신용정보회사, 공무원 및 공기업, 법무법인/세무법인/회계법인
취득자격
  1. 전산세무회계, AT(Accounting Technicians, 회계/세무정보)
  2. 유통관리사
  3. 전산회계운용사
  4. 경영지도사, 손해사정인
  5. ERP정보관리사
  6. 증권분석사 공인중개사
  7. 공인노무사 정보처리기능사
  8. 워드프로세서 ITQ자격(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9. 재경관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