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자부심- 서정대학교

작성자
입학홍보처
작성일
2023-01-30

서정대학교 중심에는 서송 정원이 위치해 있다. 서송이란 좋은 기운을 담은 소나무를 뜻하며, 미래를 여는 서정대학교의 자부심을 상징한다.


2003년 설립한 이래 최고의 시설과 환경으로 넓은 캠퍼스(4만평)에 노송이 어우러진 서송 정원을 중심으로 최신 시설의 교사(일만 칠천평)와 경기북부 최고의 시설이 배치된 아름다운 대학교이다. 현재 반려동물과를 비롯한 19개 학과에서 6,649명의 학생이 미래가 있는 취업, 미래 명장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자동차, 조리, 제과, 미용분야 대한민국 명장을 비롯하여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교수진과 더불어 미용, 조리, 자동차 분야에서 인증 받아 국가기술자격 시험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실습시설까지 학생들의 성장과 성공을 돕고 있다. 또한 2022년부터 시행될 동물보건사 국가 자격증 제도화에 발맞추어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인증을 위한 현장평가를 성료하였으며, 평가단으로부터 모범적인 교육현장으로 인정받았다.


정원은 예술적 품위와 서정의 기상이 느껴지는 노송,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며 정원의 운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통 정자, 그리고 수백 년의 풍상을 이겨내고 자태를 뽐내는 조경 석을 감싸 흘러 정겨운 나무다리를 지나 연못으로 가는 실개천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못은 사각의 모양새와 중앙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어우러지고 담장으로 둘레를 감고 전통기와를 올렸다. 또한, 경기북부 지역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백일홍, 모과나무 등 계절의 변화를 느끼게 해주는 꽃과 나무가 높고 낮은 작은 언덕을 따라 어우러져 그윽한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다.


우리대학교의 정원과 캠퍼스는 학업에 정진하는 학우들의 기를 충전하는 쉼터로 예술적 감흥과 운치를 느끼며 캠퍼스의 낭만을 만끽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기능뿐만 아니라 인성과 정서를 함양하는 터전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