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서정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학점과 사회통합 두 마리 토끼를 잡다 N
No.16089서정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학점과 사회통합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 연계과정 2학기 과정 시작, 학점 이수와 사회통합프로그램 이수 동시 취득’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2025년 2학기 대학연계 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2학기에는 7개 학과의 외국인 유학생 230여 명을 대상으로 주간과 주말에 걸쳐 3단계에서 5단계까지 ▲3단계 10개반 ▲4단계 9개반 ▲5단계 1개반으로 20개 강의를 개설하였다.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연계 과정은 법무부의 이민자 대상 사회통합프로그램으로 대학 재학 중인 유학생이 대학교과목을 수강하여 학점 이수와 사회통합프로그램 이수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서정대학교는 2020년부터 6년째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연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정대학교는 대학연계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외국인 요양보호사 양성대학으로 선정되는데 우대를 받은 바 있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 “우리대학 외국인 유학생이 사회통합프로그램 대학연계 과정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는 만큼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교육시간으로 인정되는 사회참여형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보완사항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아래 이메일 주소로 내용을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mail : webmaster@seoje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