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다루며, 사회복지의 역사적 배경과 사회복지의 발전 과정, 사회복지의 이론적 배경 등을 다룹니다.
평생교육경영 개념의 기초, 조직 계획 활동, 조직 구조 설계, 변화와 혁신의 관리, 개인 행동 등에 대한 지휘, 조직 통제 기법 및 마케팅과 홍보, 네트워크 등을 습득한다.
세계화 싣 속 글로벌 인재 양성과 신문화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세계화에서 비롯된 다양한 문화변동의 이해 및 세계시민의식을 학생들에게 교육하여 미래 산업현자에서 주도적인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한다.
1. 삶에 대한 자신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삶의 목표를 분명하게 인식할 수 있다. 2. 자아탐색을 통해 자신의 적성, 흥미, 성격, 가치관, 신체조건, 가정환경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3. 직업의 종류, 직업정보, 직업의 변화 추세 등을 이해하고 진로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4. 직무분석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5. 6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직업과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청소년이해론은 청소년의 심리적 발달과 관련된 이론입니다. 청소년기는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에 발생하는 심리적 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이론 수업을 진행합니다.
사회복지윤리와 철학은 사회복지의 이념과 목적을 규명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과 과정에 대한 철학적 탐구에 대해 수업을 진행한다.
사회보장론 교과목은 사회보장제도의 이론적인 기반을 제공하고 사회보장제도의 발전과정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집단 상담의 진행과정과 필요기술들에 대한 학습과 능력을 함양하고 실제 집단과 집단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상황에서의 상담자의 적절한 대처에 대해 학습한다.
사회문제론 교과목은 사회문제를 다루는 이론을 제공하고 사회문제의 발생과 원인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청소년활동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실질적인 청소년 지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초를 쌓는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보완사항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아래 이메일 주소로 내용을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mail : webmaster@seojeong.ac.kr